870 │ 성품기탁과 봉사활동
상태바
870 │ 성품기탁과 봉사활동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3.12.01 10:09
  • 호수 8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선면-대전 목동 주민들, 녹수회, 남면적십자봉사회
창선면새마을가족들, 설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창선면-대전 목동 주민들,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창선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문권)와 대전시 중구 목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재담)가 지난 24일 남해군청에서 각 지역의 발전을 기원하며 각 200만 원씩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
 창선면 주민자치회와 목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4월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교류를 지속해 오고 있다.


설천면 녹수회, 이웃돕기 백미 40포대 기탁

 설천면 녹수회(회장 김충호)가 지난 24일 설천면행정복지센터에 10키로 백미 40포를 기탁했다. 설천면 녹수회는 설천면민 16명으로 구성된 자생단체로서 오랜 기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설천초·중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남면 적십자봉사회 , 겨울맞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남면적십자봉사회(회장 류형자)가 지난 24일 회원 10여명과 함께 우형마을 주거취약계층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도배, 집안 대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상 가구는 고령의 거동이 불편한 독거 노인으로 개선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거실, 안방, 화장실, 주방 등을 청소하고 소독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창선면 새마을가족들, 280만원 상당 난방유 지원

창선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박유신·부녀회장 장명화)가 지난 22일 면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 활동`을 펼쳤다. 새마을 가족들은 재활용품 수집, 지역 행사 먹거리 판매 수익금 등으로 모은 기금으로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 10가정에 28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했다. 


설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나눔 반찬나눔

 설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감홍경·김미경)가 지난 21~22일 면내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며 반찬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15명의 위원들은 직접 장을 보고, 사골을 끓이는 등 정성을 가득 담아 반찬을 준비했다.
 또한, 이번 활동은 올해 봄 운영되었던 설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플리마켓 수익금과 위원들의 자체회비로 진행했다.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 선물꾸러미 전달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공복순)가 지난 23일 취약계층 40가구에 겨울 이불과 다양한 식료품이 담긴 사랑가득 선물꾸러미와 밑반찬들을 전달했다.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추석 명절에 이어 연말을 맞이해 즉석 밥, 라면, 부침가루, 삼계탕, 과일 등 식료품이 담긴 선물꾸러미와 손수 만든 물김치와 젓갈을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