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님께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님께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3.12.08 11:14
  • 호수 8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김만중문학상 학생백일장 수상작품
----------------------------------------------
초등부 차상(산문) | 남해초 5학년 윤단아

 안녕하세요. 윤석열 대통령님...
 새로운 대통령으로 바뀌면서 정치가 더더욱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정말 잘 살아갈 수 있었던 이유는 역대 대통령님분들이 정말 힘들게 고생하시며 세우신 대한민국 때문입니다. 정치가 안정되고 잘 돌아가야 나라도 더더욱 잘 살 수 있습니다.
 저는 뉴스를 보면서 범죄를 겪은 피해자들, 이유없이 폭행을 당하고 그런 행동을 한 가해자들은 우기고 발뺌합니다. 대한민국은 타국에 비해 법이 약합니다. 집행유예, 벌금, 감옥형도 몇 개월 아님 1~4년입니다. 위에 이야기는 초범들이야기이지만 정말로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기로 "저 사람은 진짜 사람도 아니다..."이런 반응이 나오는 사람들은 엄청난 범죄를 저질렸으니 그에 마땅한 벌을 주어야 합니다. 형벌 더 늘리고 감옥에 더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 법이 더 강해져야 합니다. 범죄자들도 법이 더 강해지면 범죄자들이 범죄를 그나마 덜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출산과 고령화입니다. 저출산이 심각해지면 인구도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그럼 나라가 사라질 것입니다. 나라의 인구가 많아지면 일터도 부족함없이 채울 수 없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인재들이 다른 해외로 나가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더 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령화의 심각함입니다. 대한민국 노인분들이 계속 증가하면 그것도 문제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노인분들을 위한 시설이 늘어나면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부족해집니다.
 저출산을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부부들에게 세금을 좀 적게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도 있는 방안이지만 돈을 조금 더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물가가 많이 올라서 개인이 가지고 있는 돈으로 사는 게 요즘은 부담이 되는 시대이니까요. 그리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살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니까요. 그 방법도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환경오염도 정말 심각합니다. 지구의 골든타임이 7년이랍니다. 모든 사람들은 그렇죠. 아무 일도 없이 잘 살고 싶어하죠. 예를 들어 농부들은 계절에 맞게 날씨가 찾아와야지 농부들도 힘들게 농사 짓지 않을 겁니다. 
 환경오염 때문에 기후, 날씨가 엉망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환경운동은 일회용품 줄이기, 댜회용품 쓰기,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어부들 같은 경우에는 바다에 그물이랑 해양생물들을 잡을 때 쓰레기 버리는 것도 금지시켜야 합니다. 바다가 계속 오염되면 안 됩니다. 쓰레기를 무단투기하면 그에 맞는 엄격한 벌을 내려주십시오. 그리고 바다에 쓰레기를 버리면 그것도 불법으로 지정해서 버린 사람들에게 마땅한 벌을 주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바다가 오염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숲에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합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날을 잡아 나무를 다 같이 심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이라도 후쿠시마 오염수를 버리지 못하게 힘써주세요, 국민들을 위해서 힘써 주세요. 식당이나 카페에서는 일회용품을 많이 쓰게 되면 안 되게 해주세요. 이 작은 운동들이 어쩌면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꼭 대한민국이 살기 좋은 나라로 만들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