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남해인의 저력 알리는 한해 되길
상태바
갑진년, 남해인의 저력 알리는 한해 되길
  • 하혜경 서울주재기자
  • 승인 2024.01.08 15:23
  • 호수 8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인사 │ 문국종 재경남해군향우회 회장
문  국  종재경남해군향우회 회장
문 국 종
재경남해군향우회 회장

 재경 향우님들과  남해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갑진년 새해 향우님들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우리는 올해, 코로나 19라는 긴 터널을 지나 이제 완전한 일상회복으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4년 전 전 인류는 강력한 전염병에 속수무책으로 넘어졌습니다. 서로 만나고 안부를 묻고 대화를 나눌 수 있던 일상은 무너지고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고립된 생활을 지내야만 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우리는 하루를 맞이하는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행복한 것이었는지, 친구와 만나 기울이는 술 잔 한잔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항간에는 코로나 후 향우회가 더욱 위축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코로나 후에도 그리고 오랜시간 향우회는 남해인들의 사랑을 받는 모임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 후 만나는 향우들의 눈빛은 더욱 깊어졌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서로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게 되었기 때문에 서로 서로 더 깊이 배려하고 존중하면서 우리의 정을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재경남해군향우회는 그 중심에 서서 남해인의 자긍심을 높이는 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오는 1월 10일 신년하례회를 시작으로 남해인의 저력을 보여주는 행사를 준비합니다. 남해인들이 얼마나 고향을 사랑하는지, 우리의 삶의 근간이 되는 공동체 정신을 어떻게 이어오고 있는지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5월에는 남해인들의 자랑인 재경남해군향우회 체육대회를 준비할 것입니다. 2018년 체육대회 후 5년만에 열리는 재경향우회 체육대회에서 남해인의 저력을 널리 알리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개인화가 심해지는 이 시대, 남해인들의 공동체 정신과 상부상조 정신, 내고향 살리기에 헌신적인 모습이야 말로 미래사회에도 꼭 필요한 정신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더 향우님들과 고향에 계신 어르신, 친구, 후배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