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실 전 관광공사 사장, 22대 총선 출마 선언
상태바
김장실 전 관광공사 사장, 22대 총선 출마 선언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4.01.19 16:08
  • 호수 8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전문가, 전문경영인, 헌신 정치인" 강조
"당선되면 국민의힘 예비후보 중 유일한 재선 의원"
김장실 전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지난 15일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장실 전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지난 15일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장실(67) 전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위해 지난 10일 한국관광공사 본사(강원도 원주 소재)에서 퇴임식을 가졌다. 김장실 전 사장은 지난 15일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천·남해·하동 지역구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장실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저는 1979년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후 대통령 비서실에서 세 분의 대통령을 모셨고 국무조정실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장, 실장, 차관을 거치는 동안 정책의 입안과 시행을 지휘한 정책전문가"라며 "공무원 출신으로 흔치 않게 두 곳의 공기업(예술의 전당 사장, 한국관광공사 사장)을 경영한 전문 경영인"이라 강조했다. 이어 "또한 공무원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비례대표로 공천을 받아 제19대 국회의원으로서 나라를 위해 열심히 헌신한 정치인"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저 김장실은 나라와 고향을 위해 저의 마지막 정치 여정을 시작하고자 한다"며 "사랑하는 고향에서 사랑하는 고향 분들의 지지를 간절히 호소하며 사천·남해·하동의 힘이 되고자 한다"고 출마 의사를 밝혔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당·정·청을 두루 거친 정책전문가이자 힘 있는 국회의원은 지역발전의 최고 경쟁력"이라며 "제가 국회의원이 되면 국민의힘 예비후보 중 유일한 재선의원이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예비후보는 "남들에게 폐 끼치지 않기 위해 출판기념회를 열지 않고, 선거법을 더 잘 지키기 위해 누구든지 저의 선거운동을 감시하는 것을 허용한다"면서 "다른 사람을 비방하지 않고 나라와 지역을 위한 비전만을 말하겠다"라며 3가지 선거 운동 원칙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김 예비후보는 "사천·남해·하동은 줄어드는 인구로 지방소멸 위기가 우리를 옥죄고 있다"며 "우리가 살아날 길은 관광 한류 수도 건설에 있다"고 제시했다. 그러면서 "우주항공청, 군수산업과 같은 핵심 산업 하나와 관광자원 하나로 세계에서 우뚝 선 도시는 얼마든지 있다"며 "제 인생의 마지막 불길은 남해안 시대 관광 한류의 메카건설을 위해 태우겠다. 대한민국의 관광 중심이 되고 나아가 세계인이 찾는 해상 휴양관광 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